메뚜기는?! 유재석!내가 아는 곤충 이름 적어 보기~ 메뚜기는? 유재석! ㅋㅋㅋㅋ 받아쓰기 연습도 놀이처럼 재미있게 해요.
자기 생각을 즐겁게 표현하는 아이“엄마 근대 있잔아 오늘 돼지고기 먹으면 안돼 응 ㅜㅜ 웬지 오늘 고기가 먹고 십들아~ 다음에 맛있는 반찬해줘 엄마 맛있는 반찬하지 말고! ㅎㅎ” 비록 맞춤법, 띄어쓰기는 서툴지만 자기 생각을 즐겁게 표현하는 아이~
글자 놀이에 푹 빠진 우리 아이😍자음, 모음을 재미있는 동화로 배우니까 아이가 글자 놀이에 푹~ 빠졌어요.
“칙칙폭폭 기차가 역으로 내려가요~ 기역!”🚂시키지도 않았는데 아이 혼자 동화를 이야기하며 “칙칙폭폭 기차가 역으로 내려가요~ 기역!” 정말 대견해요~
까마귀! 꼬마! 조끼! 새우깡! 👍👍👍쌍기역 합성을 배운 날! 종이를 달라고 해서 줬더니 빈 종이에 까,꺼,꼬,꾸,끄,끼로 짧은 글을 만든 채영이! 더 쓰고 싶은 욕구를 주는 생각한글 최고!
우리 엄마, 아빠에게 주는 척척박사상👏👏👏척척박사상! 딸이 주는 상! 아이들이 직접 만든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장! 관찰력과 표현력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아 멋짐은 만점! 감동은 그 이상!
우리 엄마, 아빠에게 주는 척척박사상👏👏👏척척박사상! 딸이 주는 상! 아이들이 직접 만든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장! 관찰력과 표현력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아 멋짐은 만점! 감동은 그 이상!
쓰고 싶은 글자가 너무 많은 우리 아이📝교재 밖으로 나가는 아이들~ 그동안 배운 글자로 단어 만들기 놀이! 우리 아이의 생각을 담기엔 생각한글 페이지가 너무 좁아요.
졸업식날 선생님을 울린 감동의 편지😭졸업식 날 선생님께 쓴 감동의 편지 ㅜㅜ “하루하루 지내고 있는데 벌써 헤어질 시간이 되었네요!” 생각한글을 만나면 우리 아이의 표현이 남달라집니다.
엄마 엄마 내가 써볼래! 스스로 써보고 싶은 욕구가 뿜뿜!아이가 그림 보고 말한 것을 엄마가 써주는 활동날~ “엄마, 엄마도 그림 보고 말해봐! 내가 책에 엄마가 말한 거 적어 줄게.” 상형문자(?)로 적었지만 스스로 써보고 싶은 아이의 욕구가 뿜뿜!!
'ㅛ'를 찾은 다음에는? 'ㅛ'를 써보고 싶어요!👍단어속에서 ‘ㅛ’ 를 찾아 동그라미~ 수업 끝? 교재에 있는 ‘ㅛ’만 찾는 것이 아니라 ‘ㅛ’가 들어 가는 단어를 더 쓰고 싶게 만드는 생각한글 요리, 표시, 교사, 요요, 이효리, 요요석? (ㅋㅋ 요녀석까지 적은 아이!)
미얀마 '65일의 기적' ‘65일의 기적’ 미얀마 고아원 친구들과 함께 한 생각한글 65일 동안 생각한글로 한글을 배운 아이들이 선생님께 쓴 감동편지!
"지민아 내 편지 3통째야" 📝❤“지민아 내편지 3통째야 그런데 너가 자꾸 답장을 안해주더라” 답장이 안와서 서운한 감정도 잘 표현하는 생각한글 친구들~
'ㅍ'이 어디에 있을까요?그림속에서 ‘ㅍ’ 찾기 활동 더 찾고 싶은 마음에 아이가 만든 ‘ㅍ’ 찾으셨나요?
언제 어디서나 생각한글!대전 어린이 회관 직업체험 설계사 코너에서 이층집 처럼 생긴 ‘ㄹ’을 떠 올리며 글자 모양 집을 설계하는 친구!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생각한글~
" ‘ㄱ’은 왜 기역이야?“ 하고 물었더니 “칙칙폭폭 기차가 역으로 가서 기역이야 ~” 하고 ‘ㄱ'동화 뿐만 아니라 그림 속 아이들의 표정까지 관찰해서 들려주는 수다쟁이 우리아이😊❤